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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년 12월 동해선 부전~ 일광 구간 개통완료
2019년말 일광~ 울산 태화강역 구간 개통
2020년말 경주~ 울산 구간 개통
부전역~ 마산역을 잇는 복선 광역전철도 2020년 6월 개통예정
마산역에서 부산 부전역까지 38분 소요
2020년 말이면 마산~부산~울산~포항을 연결하는 광역전철구간 공사 완료
동남권 벨트 형성
현재 동해선 월 이용객 평균75만명을 넘어선 상황
원래는 2020년 동해선이 최종 완공된뒤에
현재보다 배차시간이 줄어들것으로 예상되었으나
계속 이용객이 늘어나고 평균 이용객도 유지되고 있어서
지금의 퇴근시간 15분, 그이외의 시간 25분의 배차간격에서
출·퇴근 7∼8분, 그외 15분 이하로 배차간격을 조정해야 된다고
부산시 정례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논의된것으로 알려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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